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식/라섹,시력교정술 후 물놀이 괜찮을까?

by 이슈대대장 2024. 6. 6.

6월에 들어서면서 날씨가 급격하게 후덥지근해지고 있는 가운데,슬슬 수영장이나 물놀이를 할 워터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하지만 물놀이를 좀 망설여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바로 라식이나,라섹등 시력 교정 수술을 한 사람들입니다.시력 교정술 후 기간별 물놀이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후 1주일 후

시력 교정 수술 후 첫 1주일 동안은 물놀이나 수영을 금지시 하는것이 좋습니다.이 기간에는 세안시에도 주의해야하며 샤워할 때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특히 바닷물,수영장,온천 등 공공 장소에서의 물놀이는 감염 위험이 높기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수술 후 1주일 이후

1주일 이후부터는 정상적인 세안은 가능하지만 여름에는 땀이 자주 흘러 자신도 모르게 눈을 비비거나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산책이나 조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은 일주일,물놀이나 헬스,요가등은 수술후 최소 1개월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기존의 라식,라섹과 다르게 절개 범위가 2-3mm정도로 매우 좁은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3-4일 뒤부터 일상행활이 정상적으로 가능하나,물놀이 등을 눈에 물이 들어가는 것은 2주 이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놀이 외 유의사항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각막상피세포 회복에 영향을 주고,각막 혼탁과 같은 안구질환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강한 햇빛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따라서 물놀이 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외출시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자외선 차단에 신경쓰고 외부 충격에 의해 수술받은 부위가 벌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밀집된 공간은 가급적 피하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전문의들은 시력교정수술은 기본적으로 계절과 무관하지만,여름에는 물놀이 등 야외 활동이 많고 세안과 목욕을 자주 하기 때문에 관리를 좀 더 철저히 하는것이 좋으며 특성에 맞게 수술종류를 선택하고 관리 방법을 조언해 줄 수 있는 안과를 찾아가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논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