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세대들의 결혼 준비에 있어 제일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은 역시 비용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정부는 업체 마다 다른 가격,그리고 소비자들의 정보 부족으로 비용 측면에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 정부는 웨딩 업체 비용을 의무적으로 한국 소비자원 사이트에 공개하는 방안을 제정 했습니다.
최근 웨딩 비용 얼마나 될까?
젊은 세대 들이 결혼을 하기 위한 비용을 브이로그를 통해 공개 되고 있는 가운데 결혼을 준비 하는데 있어서 들어가는 비용이 평균적으로 3000만원을 웃 돌고 있습니다.이 중 정해진 예산 속에서 가장 큰 변수로 작용 하는 것 이 바로 웨딩 업체 비용입니다.
서비스도 가격도 천차만별 웨딩 업체
웨딩 업체는 웨딩 플래너,사진촬영 예식장 대여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업체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고,웨딩 관련 정보가 부족한 젊은 예비 부부들의 피해 사례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
이러한 지속적인 피해 사례들로 인해 정부는 젊은 예비 부부들의 소비 권리를 지키기 위하여 가격표시 대상,항목,방법 등을 의무적으로 가격표시제 방안을 내놓았습니다.또한 아직 표준 약관이 없는 웨딩 업체 업계에 표준 약관을 도입할 것이며,식을 올릴 수 있는 공공기관 역시 추가적으로 개방 하겠다고 발표 하여 젊은 세대들의 결혼을 적극 장려 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발표 하였습니다.